본문 바로가기
여행

콩으로 만든 친환경 콩섬유를 보고!

by 마음의꿀단지 2011. 12. 6.

콩의 단백질을 추출하여 천을 만든다네요 콩섬유.

파주 장단콩 축제에 갔다가 유심히 살펴본 것이 친환경 콩섬유 인데요 
콩의 단백질 성분을 추출하여  친환경 섬유를 만든 샘플을 보고 한참 쳐다 봤드랬네요 어~신기한걸~

 

다녀온지 꽤 되었는데 ...이제서야 뒷북치는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콩축제라고 해서 두부 만들기 체험, 맷돌돌리는 거죠..뭐  그런건 별루 관심은없었고요 주로 콩으로 만든 섬유가 참으로
관심이 가드라고요

 

콩의 단백질 추출한 콩섬유



 

 



콩섬유 제품을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가 되는지 몰것네요 콩섬유를 보니 오일에서 뽑아내는 천과 아주 똑같습니다 
기름에서 뽑아내는 것보다는 훨씬 피부에 좋을 겁니다 
가격이 착할런지는 ...아마 비쌀 겁니다 친환경이라서요 ...친환경 글자만 붙어 다니면 좀 비싸지죠.

 

위 디스플레이 해 놓은 작품 손으로 촉감을 보고 싶었지만 꾹! 참고 모양새만 열나게 봤습니다
어쟀든 대단한 기술입니다 모 업체가 콩섬유 추출 기술을 가지고 있던데요 ..업체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오들오들 떨면서 구경한거

 

 

 

주변에는 콩을 구입하시려고 줄줄이 서계시는 분도 뵈고, 장단콩이 다 팔려서 기다리고 줄서서 계시는 분들 참 많이 눈에 뜨였는데요 이날 날이 꽤 추웠걸랑요 칼바람이 불었던 날이였지요 윽!
미니어쳐로 작게 만든 초가집에서 사진 몇컷만 찍고 왔드랬네요

 

 

전 잘모르지만 ...주워들은것은 장맛은 콩이 중요해! 라고요..건조도 중요하겠죠 곰팡이가 잘 생겨야 장맛이 굿이라고 하드라고요
한쪽에서는 30여미터 줄서서 미니메주나눠주고 있었는데 받아올까 하다가 넘 추워가지고 ...포기 ~

 

 




 

 


그림자가 찍혔당~ 으하하 ~

 

 

 

 

 

아마 한지공예로 만든 걸 것입니다 이쁘게 잘 만들었네요

 





 

 

 

아래 는 콩과 메주 관련된 것이네요 ,콩만 까고 물에 담가 불려서, 갈고, 콩 삶는 장면이 읍죠..^^ 그래도 즐거운 얼굴에 정겹습니다

 

 

 




 

 

 

콩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데요 나무로 만든 고슴도치 잘 만든 것 같아서 그냥 찰칵! 
무슨 식물쪽 관련한 ...머머..어쩌구저쩌구... 였는데요 주제가 멀어서 패스 할랍니다

 

 



 

 

 

장단콩축제를 열었던 장소는 평화누리공원의 주차장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