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9/1110

꽃향기가 좋은 오렌지 자스민 꽃향기가 좋은 오렌지 자스민 양재동 꽃시장에서 꽃향기가 좋은 오렌지 자스민을 구입해 왔습니다 이젠 겨울도 되어가고 집안의 탁한 공기를 정화해 줄 중요한 꽃인데요 ..좋은 냄새가 기분을 UP!! 너무 쬐그만해서 일단은 키워봐야 알겠지만 벌써 꽃망울이 맺혀 있습니다 양재동 꽃시장 격주간격으로 하우스의 가동과 나동이 있는데요 한동이 쉬고 있어서 오직 한동 밖에 구경을 못 했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이 있고,집안에서 키울수 있는 화초, 허브류 판매 특히 난이 유독 많아서 볼거리를 좀 주고 있는데요 식물의 발육상태를 보니 좋은 편입니다 자스민 허브를 구입하려고 물어보았는데, 향기가 비슷한 오렌지 자스민을 구입을 했습니다 벌써 2일정도 되었는데 꽃이 폈습니다 일년에 서너번 정도 꽃을 계속 피운다고 하는데 잘 키워 봐야 겠.. 2009. 11. 25.
굴찜, 담백한 석화찜 [음식] 굴찜, 담백한 석화찜 [음식] 요즘 같은 날씨가 쌀쌀한 철에는 뭐니뭐니 해도 석화찜 , 굴찜이 제격입니다 숯불에다 구워 먹는 석화도 있는데요 석화찜, 굴맛이 담백하고 굴 비린냄새도 안나고 정말 끝내주는 보양식 입니다 길가에 양파망 같은 곳에 담아 놓고 판매하는 곳도 많고, 대부분 숯불에 익혀 먹는 석화구이가 대부부인 경우인데요 그런데 불에 구워 먹으면 맛도 좋은데 단점이 굴껍데기가 튀어 불안감이 없지 않아 있고 드셔 보신 분은 아실 겁니다 딱 딱 !! 껍대기 날라가는 소리를 ....! 굴찜을 해 드시면 이런 걱정은 없다는 것! 굴찜도 날씨가 쌀쌀한 철에는 제격인데요 요즘깥은 추워지는 날씨엔 맛 보시엔 아주 좋습니다 ! 굴찜을 드시면 일단 깨끗이 씻은 굴을 약 10여분 이상 스팀으로 익혀지게 되는데요 술드.. 2009. 11. 21.
성공과 실패의 뜻 성공과 실패의 뜻 성공이란 기준을 도대체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때론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부일까 ? 명예일까? 행복일까? 건강한 삶? 곰곰히 생각을 해 봤습니다 ~ 이 글을 보신 분은 뭐라고 생각을 하시는지요....? 성공한 돈많은 부자는 얼마나 행복할까요? ....과연 돈만 벌려고 열심히 살으셨겠지요, 돈을 많이 벌어들인 것으로 인생을 성공했다고 할수 있을런지.. 그런 분들의 과거를 돌이켜 보면 모든 인생을 돈 버는 일에만 전력투구 했을 겁니다 ..(아닐수도!) 그렇다면, 자신의 건강을 제대로 돌 봤을 까요?... 건강할 수 있고 , 아닐 수도 있고...자신만이 알 뿐! 모를수도 있고, 세상은 모든 것을 전부 주는 법은 결코 없습니다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언젠가 내 놓아야 합니다. 아니라고? 정작 아니.. 2009. 11. 17.
2009 청계천 세계 등축제 2009 청계천 세계 등축제 2009.11.11 ~ 2009.11.22 까지(5일간 개최하기로 했으나 연장전시) 세계 등축제가 청계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사실 청계천이 새로 만들어진 후 한번도 가보지 않아서 어떤지 궁금도 하고 ... 친구도 만나고 겸사겸사 다녀 왔습니다 등축제는 밤에 봐야 제맛이라서 ... 물이 흐르고 있는 청계천이라서 쌀쌀하게 느껴지는데요 구경하고 사진을 찍다 보니 손이 꽁~ 살짝 시렸습니다 ㅎㅎ 또한 부대공연도 있는데요 그 중에 눈낄을 끌만한 행사로는 14일에 변검술 행사와 15일에 바디페인팅 퍼포먼스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해외 초청등(한,중,일)을 비롯 미국등 , 세계 문화 유산관 관련된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문화적인 느낌을 얻으시려면 직접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600년 전에 등놀.. 2009. 11. 14.
2010 티스토리 달력 공모전 2010 티스토리 달력 공모전 전문적인 사진 블로거님들이 많아서 ...일단 작년에 이어 올해 한번 또 평범한 도전을 ..!! 해 볼랍니다 ~ ^^ 평범하게 담장에 걸려 있는 장미꽃 사진외.. ! 제일 잘 나온 꽃 사진 벌써 내년도 달력을 만들 때가 되었나 봅니다 ...^^ 봄,여름, 가을을 지나고 ... 금방 어느덧 겨울이 다가 올랑 말랑 하네요 ... 2010년 경인년 , 호랑이 해가 되나 봅니다 5월 장미 꽃명을 정확히 모릅니당 .. 나리꽃 2009. 11. 11.
과천 서울대공원의 가을 과천 서울대공원의 가을 과천 대공원 어지간한 서울 근방에 계시면 가봤을 법 한 곳인데요 ... 또한 어린이 대공원도 있고...대공원하면 일단 생각나는것이 호랑이, 곰, 홍학,코끼리,기린,하마,얼룩말 이네요 뭐니뭐니 해도 호랭이~~^^ 항상 주말이면 인파가 바글바글 한 곳이죠 넓은 공간이라서 다리가 좀 피로하게 돌아 다니면서 구경해야 하는데요 ...벤치에서 자주 쉬어 주어야 피로를 덜수...! 좀더 편리하게 다리 좀 덜 아프게 놀고 오려면 최소한 한번 정도는 리프트를 이용해야 좀 수월한 편입니다 모블로그에서도 이 방법을 본것 같은 기억이 있는데요 ..이외에 다른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로, 코끼리 열차 이용->대공원 입구부터에서 걸으면서 올라가면서 슬슬 구경한 후 -> 꼭대기에서 다시 리프트를 타고 .. 2009. 1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