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029

기르기 쉬운 허브 Best 3 기르기 쉬운 허브 Best 3 한동한 허브 관련한 글을 올리지 못했는데요 이젠 봄도 되고 해서 슬슬 다른 허브를 좀 길러 봐야 겠습니다 ... 지금까지 허브를 길러 보니 기르기 쉬운 허브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몇가지 허브를 키워보니 까다로운 것도 있는 반면에 그다지 어려움없이 쉽게, 솔직히 물만 잘주고 햇볕 쬐주고 그냥 아무런 관리 할 필요없이 쉽게 기를 수 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기르기 쉬운 허브가 약간씩 차이는 있겠지만 허브 기르기의 3요소 물, 햇볕, 통풍만 잘 되면 그냥 자랍니다 쑥쑥~~ 1.로즈마리 가장기르기 쉬운 허브가 로즈마리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 로즈마리도 종류가 좀 있습니다 꽃이 피는 종과 그렇지 않은 종이 있고 직선(직립형)으로 올라가는 허브와 바닥에 가라 앉아서 자라는 형(포.. 2010. 2. 26.
이사갈 때 확인 해 두면 좋은 5가지 이사갈 때 확인 해 두면 좋은 5가지 집이 없는 설움! 그래서 우리나라에선 집이 없으면...좀 고생을 합니다 전세 계약 기본 2년 계약에 대부분 주거하게 되는데, 물가가 급속도로 오르다보니 집 값역시 안 오를 수가 없는데 하락했다가도 순식간에 다시 정상 궤도로 진입!! ~부동산은 절대 속이는 법이 없습니다 ..! 만일 주인이 전세값을 올려달라고 했을 때 과감히 올려 줄 수 능력이 된다면 몇년 더 연장 할 수 있지만 ,...이것이 집 없는 세입자의 현실입니다 본인 역시 세입자로 ...! 이사를 갈 때 몇가지 확인 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전 아래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확인합니다 1.등기부 등본 열람 및 확정일자 받기 이사갈 집 등기부 등본 제일 먼저 봐야 하는데,이건 뭐 사람.. 2010. 2. 23.
컴퓨터 스피커의 모든 소리를 녹음하는 Audacity 컴퓨터 스피커 모든 소리 녹음하는 Audacity 컴퓨터의 소리를 녹음하는 툴로는 곰녹음기등 여러가지 무료로 제공되는 툴이 많습니다 구지 이 툴로 녹음 하실 필요는 없는데요...전 업무적으로 녹음의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꼭 쓰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스피커나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하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특히,랩탑(노트북)의 내장된 사운드 카드가 허접하여 소리가 녹음이 되지 않는 경우가 일부 있습니다 헉! 본인의 랩탑 경우엔 내장 사운드카드가 허접(?)해서 일반적인 소리 곰녹음기로는 소리 녹음을 할 수가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컴퓨터 스피커 소리 녹음 audacity 오다시티 Audacity 를 사용하면 PC 스피커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를 녹음할 수 있으며 무료 소프트웨어이고 오픈소스(GNU) 기반.. 2010. 2. 22.
컴퓨터 스크린 룰러 (Screen Ruler),화면 픽셀 거리재기 컴퓨터 스크린 룰러 (Screen Ruler),화면 픽셀 거리재기 가끔 블로그의 소스코드의 픽셀을 수정하거나 할 때 간혹 쓰곤 하는데.. 컴퓨터 스크린 룰러 ,화면 스크린 상에서 거리의 픽셀이 얼마인지 파악 할 때 쓰면 좋습니다 완전 프리웨어 버전 이고 설치할 필요 없이 다운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후, 즉시 클릭하여 실행 합니다 1.첫번째 화살표 방향으로 바를 이동하면 자가 길이가 늘어나고,줄어들고 자를 회전 시키려면 F 키를 누르고 , 마우스를 드레그하면 룰러가 이동, 마우스 우측 버튼에 환경 설정을 하여 인치, 픽셀,Cm 도 잴 수 있습니다 측정하기가 조금 불편한 감이....!!! mouse curser를 +모양을 재는 곳에 놓아야 display되는 픽셀값이 정확해 지는것이...! 2% 부족 다운로드.. 2010. 2. 19.
숫자 3 ... ! 나만의 이야기 숫자 3 ....! 나만의 이야기 영어의 기원은 tree나무에서 온 숫자 3 (three) 이고, 한자로 보면은 1이 세개가 모여서 삼이 되었다고 볼 수 있고 하늘, 땅 , 사람(천지인)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홀수 중에서도 출발을 시작하고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아주 흥미있는 숫자입니다 책은 아직 읽어 보지 않았지만 '숫자3의 비밀'이란 책도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꼭 읽어 봐야 겠습니다 3 숫자가 들어가 있는 것들 뭐가 있을까? 컴퓨터의 CPU 코어에서 i3을 보고 있다가 생각 브레인 스토밍 처럼 생각나는 대로 주절주절 적어 봤습니다. ⊙ 사람은 태어나고, 세상을 살다가, 결국 죽습니다 언젠가는..! 스핑크스 퀴즈 같네요 ㅎㅎ ⊙ 아침, 점심,저녁으로 하루 식사는 기본적으로 세번을 먹게 됩니다! 4.. 2010. 2. 11.
컴퓨터를 매일 자동으로 켜지게 하여, EBS인터넷 라디오 영어 방송 듣는 법 컴퓨터를 매일 자동으로 켜지게 하여, EBS인터넷 라디오 영어 방송 듣는 법 그냥 라디오 들으면 되는데 뭐 구지 이런 방법까지....! 오디오의 auto 켜지는 예약기능 이용 하면 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알람도 할 수 있고 ,휴대폰 알람이 최고 좋기는 한데요.... 잘 구성하시면 음악파일도 매일 들을 수 있고 PC 매일 아침마다 자동으로 켜지게 셋팅 할수 있습니다. 예제) 컴퓨터가 매일 아침 6시 30분에 자동으로 켜지면서 ,윈도우의 예약작업기능을이용하여, 인터넷 EBS라디오 반디가 자동 실행 되어, EBS 영어 교육방송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컴퓨터 자동으로 켜지게 하는 방법 CMOS 셋업 화면으로 들어 가서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제 컴퓨터의 경우는 아미바이오스 라서 전원을 켜자.. 2010. 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