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0312

경기도 미술관, 2009 신소장품 전시회 경기도 미술관, 2009 신소장품 전시회 자주 들르는 미술관인데 , 지금 2009년에 전시했던 소장품들을 1층,2층에서 4월 18일까지 전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전시회 보면 재밌는게 많고, 작가의 독창적인 마인드를 엿볼수 있고 감상하는 사람이 어떤 관점, 어떤 시각과 생각을 두고 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수 있어서 아주 흥미롭게 전시회를 보고 있습니다 작가는 의도와 다르게 보일때도 있더군요 참! 이번에 들렀더니만 ! 사진 촬영을 허용을 해 주더랬습니다 우째! 이런 기쁜일이! ~~^^ 이 글을 보시고 더 많은 ..많은 ! 많은 분들이 이런 전시회 들러 관람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 전시만 달랑 하면 뭐 합니까? 사람들이 찾아오게끔...사람들이 관람해 주어야 하겠지요 경기도 미술관은 무료 .. 2010. 3. 31.
타조 요리 , 담백하고 소고기 같은 맛! 타조 요리 , 담백하고 소고기 같은 맛! 타조 요리를 호기심 반으로 맛을 봤는데요 쉽게 발길이 가지 않았드랬습니다 처음으로 먹어 보긴 했는데요 타조라 하면 으뜸 생각나는 것이 목이 길고 ,대~충 머리속에 모양이 그려지는데요,타조알이 계란 크기의 몇배로 유명하고 잘 깨지지도 않습니다 워낙에 껍질이 단단해서 ...! 요렇게 단단한 타조알을 버리지 않고 다목적으로 목걸이, 등등 타조알 공예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타조의 요리는? 저지방,저콜레스테롤,저칼로리,고단백이며, 육질이 워낙 ~ 부드러워서 타조 육회,타조 버섯 불고기,타조탕수육..., 타조알 후라이(\35,000) 만일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키위 같은 과일을 갈아 넣어 버리면 그냥 다 녹아 버린다고 그럽니다 장사하시는 사장님 왈!~ 1년생 타조만을.. 2010. 3. 30.
파주 프로방스! 화이트 유럽풍 스타일 파주 프로방스! 화이트 유럽풍 스타일 파주 프로방스! 이곳에 오면 마치 유럽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많은 가족과 젊은 연인들 데이트등 이곳에 찾아 하루 정도의 휴식을 갖는 곳인데 주말이면 차량으로 북새통을 이루는 곳입니다 제가 몇년전에 갔을 때 만해도 주차장이 비포장이였었는데 새로 바닥을 깔끔하게 포장해 놨더군요 프로방스는 예쁘고 아기자기 하게 잘 꾸며 놓은 곳이고 화이트 유럽풍의 스타일은 깔끔한 이미지와 자연스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들 오시나 봅니다 한 번 쯤은 꼭 가볼 만한 곳입니다 하지만 프로방스는 지금은 많은 상업화같이 변해버린 느낌이 많이나고, 아시다시피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에는 당연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하루를 좀 머리 식히고 편히 쉴수 있는 그런 공간이 .. 2010. 3. 29.
파주 헤이리 예술 마을 파주 헤이리 예술 마을 며칠간 멀리 좀 다녀 오느라고 이제서야 글을...!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지난주에 파주 헤이리 마을에 처음으로 놀러 갔었는데요 헤이리 마을은 워~낙 넓고 ... 무료전시회,박물관,체험,갤러리,아트샵,레스토랑등 여러가지 볼 거리가 꽤 많습니다 사실 처음 가본 헤이라 마을이라 그런지 뭘 봐야 할지 좀 막막 했었습니다 처음부터 이곳을 가려고 했던것은 아니어서 미리 사전 조사를 하지 못했던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처음에 30여분간은 이곳 저곳 둘러 보느라고 시간을 헤맸습니다 전 오후 좀 늦게 도착해서 , 무료 관람쪽 맛만 보고 왔는데요 다음번에는 패키지 할인권을 구입해서 돌아 볼 생각입니다 위 헤이리 지도는 무료로 받으실 수도 있고 천냥에 구입을 해야 합니다 헤이리 마을 가 보신 분들은.. 2010. 3. 26.
제라늄, 오랜 기간 동안 볼 수 있는 꽃 제라늄, 오랜 기간 동안 볼 수 있는 꽃 제라늄(Geranium)은 남아프리카의 온대지방이 고향인 온대성식물이고, 쥐손이풀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당신 생각이 나를 떠나지 않습니다' 란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꽃을 피우게 되죠 제라늄 꽃의 색깔이 흰색,빨강, 분홍이 있는데, 꽃이 탐스럽습니다 원하는 색상 취향대로 골라서 선택을...! 제라늄 잎 부분에 약간 검은 듯한 원형의 무늬가 있는게 특징이고 꽃이 오랬동안 피는게 특징 이라고 해서 이것이 탐나서 구입을 했습니다. 개발이 된 품종 중에는 향기 나는 것도 있는데 장미향이 나는 로즈제라늄!. 제라늄 꽃이 화사한 것이 볼때마다 정말 대단하다, 너는 어찌하여 이렇게 자주 꽃을 피우더란 말이냐! 제라늄꽃 볼때 마다 정말 감사합니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 2010. 3. 21.
물 줄때가 되면 기울어지는 화분 화분 이름 롤리폴리(Rolypoly Pot) 화분 인데 원리가 간단 합니다 오뚜기 원리에서 착안 한듯 한데 화분 바닥에 물이 있으면 화분이 똑바로 서있게 되고, 식물이 물을 완전히 흡수하게 되면 서서히 화분이 기울어지는 원리 입니다 개발자는 한국 카이스트 교수가 2년전(2007년)에 개발을 하여 독일 디자인전에서 대상을 거머 쥔 작품 입니다. 롤리폴리 화분 제품이 시중에 판매가 되면 구입을 하여 식물을 키워 보고 싶은데 아쉽게 판매처 찾지를 못했습니다 (누가 아시면? ) 직접 만들어 봐도 되것네... 식물을 집에서 기르다 보면 때론 물주기가 여간 귀찮은게 사실입니다 자주 확인 해보고 식물을 관리 해 주어야 하는데 귀차니즘이 있을 때 이런 화분을 써 보면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롤리폴리 화분 화분에 물을.. 2010.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