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해소! 발바닥 꾹 눌러주기

라이프 by 마음의꿀단지
 지하철에서 읽을 거리라든지 특별히 할일이 없을 때 , 앉은 자세에서 발가락쪽을 접었다 폈다 해보면 상당히 
피로도 풀리고 좋습니다. 물론 잠도 깨구요..

이 운동을 오래하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발에  땀이 있는 분은 땀도 적어지고
무좀이 있다면 무좀도 역시 개선된다고 합니다.

특히
회사에서 잠시 눈도 쉬고 자리에서 발바닥 중앙을 두드려주면 눈도 맑아지고 
혈액 순환이 잘되어 피로가 좀 가시게 되죠..
사무실내에서는 슬리퍼를 착용하고 있다면 발 운동하기가 수월합니다.
발을 잡고 발목을 돌려주면 효과가 두배로 커질겁니다.
또한
발로 발가락 앞쪽을 위에서 뒤꿈치로 꾸꾹 눌러주면 식후 졸음도 예방되고 좋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꾹꾹~ 눌러보았을 때 상당히 다른곳에 비해 통증이 있다면
그곳을 더 쎄게 눌러주면 도움이 됩니다.~
집안에 지압용 발판이 있다면 하루에 5-10분정도 밟아 주면 다음날 몸이 개운해 집니다.
발판이 없다면 맥주병이나 다른 도구를 이용하여 발바닥을 굴리거나 눌러주면 좋습니다.

술 자리에서도 자리에 앉아 있을때 발목을 빙글빙글 돌리거나 운동을 해주면
숙취에도 도움이 됩니다

혹시라도!! 상대방에게  
발을 만지작 거릴때엔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눈치껏 재치껏  운동 해야 될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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