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살이 안 찔까?

라이프 by 마음의꿀단지
살 좀 찌게 해 주세요~~잉~

살쪄서 고민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좋겠다고 할런지도 모른다 )

본인 역시 살이 안쪄서 고민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다
운동도 해보고 여러가지 시도도 해 보았지만 쉽게 살이 붙지 않는다 ..왜 그럴까 ..??도대체 왜...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따른 체질과  맞는 식사와 운동를 하려고 합니다
사상의학에 보면 태양인 , 태음인 , 소양인 ,소음인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사상체질에 따라서 식습관과 운동을 해보려 합니ㅏㄷ

대체적으로 살을 찌는 체질들은, 나의 견해로 비춰 볼 때
부모의 유전적인 영향이 어느정도 있을 수 있다고 보여진다.

부모 중, 유전적 요인?
한 분이라도 약간 통통한 부모들이 계시면

반드시 자녀들 중에는 통통한 자녀가  있기 마련이다 .
반면에 부모님이 호리호리 하시거나 마르신 체격이라면
그분들의 자녀들은 대부분 부모의 형질을 받아 거의 비슷 비슷하다
내 주위의 사람들을 보았을 때 대부분 이러 했다 (이 견해와 다를 수도 있음에 유의)


간략히 4가지 사상체질을 살펴 보면은

솔직히 식단을 일일이 살펴가면서 음식조절하기란 그리 간단치 않을 겁니다
여러가지 균형잡힌 식사가 중요 할 겁니다.
좋은 마음가짐과 함께 말이죠..

태양인
  음식: 채소들, 해물, 메밀등 , 
  멀리해야할 음식: 소고기 ,닭고기, 꿀 ,인삼, 영지 
  운동: 결단성과 판단 추진력이 좋고 , 다리의 힘이 약하다고 한다  즉 신체적으로 하체가 부실 
          하체의 근력강화에 주력해야 함
 

태음인
  음식: 소고기, 우유, 콩, 두부, 율무, 오징어 ,바나나 ,참외 ,밤 ,미역, 들깨
  멀리해야 할 음식: 돼지고기, 삼계탕, 닭고기 , 달걀 ,인삼 ,꿀
  운동:체력이 강하고 승부욕도 강하지만 순발력과 판단력은 조금 뒤쳐진다고 한다
          장시간 운동이 가능하고 그래서 인지 마라톤 선수 ,사이클,수영선수가 많다고 합니다


소양인
  음식: 돼지고기,오리, 달걀 , 해삼, 굴 ,우렁, 복어, 배추, 참외 ,호박, 수박 
  멀리해야 할 음식: 닭고기 ,개고기, 꿀 ,인삼 ,향신료
  운동: 순발력 판단력은 좋고 반면 쉽게 지친다
          스키, 테니스, 태권도 같은 운동이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소음인
   음식: 닭고기, 흑염소, 장어, 갈치, 조기, 미꾸라지, 메기 ,고구마, 양파, 마늘 후추 ,꿀 , 달걀
   멀리해야 할 음식: 돼지고기, 생선회, 냉면 ,오징어 ,참외, 수박, 빙과제품, 맥주, 밀가루 관련 음식
   운동: 정확한 판단력과 책임감이 강한 부류가 많고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체력적인 면은 상당히 약하다
          탁구,농구 ,산책, 배구 ,축구등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웹페이지 체질진단 하러 가끔 가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체질 진단을 원하시면 이곳에 들러 보세요
이곳은 일단 심플하고 간단해서 테스트 하기가 편리 합니다


나만의 생각으로 그 원인을 파악해 볼 진데..


건강측면으로 비추어 볼때
위장병이나 내부의 장기가 뭔가 이상? 그런 증상은 없고 건강한 편이다 
그렇다고 몸무게가 키에 비해서 현저히 낮은 편도 아니죠.
 
음식적인 면에서는
육류를 상당히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혀 싫어 하는 편은 아니고 
 남들 먹는 정도로 먹는 편이다 

담배나 술을 많이 한다 ..?
심각한 형태의 꼴초는 아니다. 그렇다고 술도 자주 마시는 편도 아니다 ..
어느 분은 담배를 금연 하면 몸무게가 급상승 한다고 한다 ..다시 피게 되면 원위치 되고..
건강과 관련하여 금연을 반드시 해야만 할 것이다.
물론 아마도 체질에 따른 이유일 수 있다

그러면 결국 뭔가의 스트레스 때문일 수도 있단 말인가..
직장내 업무 스트레스 원인?


밝은 마음가짐과 긍정적인 마인드!!도 한 몫을 할 꺼라고 본다
이 사상체질에 따라
식사와 운동을 한번 시도해 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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