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USB 허브 포트의 전원 불안정 에러 날때

by 마음의꿀단지 2009. 1. 29.

USB 허브 포트의 전원 불안정 에러 날때 USB 외장 하드를 사용하려고 PC의 usb 포트에 꽃을때 발생하는 에러 입니다
 PC의 USB 포트에 꽃을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주로 외장하드 사용할때 많이 생깁니다.컴퓨터의 우측 하단에 팝업창으로 올라 옵니다.컴퓨터의 USB전원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고 만일 과도한 USB 연결이 있다면 발생 할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 역시  외장하드 USB에 연결할 때 종종 뜹니다.
이럴 경우엔 아래처럼 해 봅니다

 

1. 직접 컴퓨터 본체의 USB 포트에 연결해 봅니다
사용하지 않는 USB연결은 가능하면 빼 놓습니다.

 

그래도 역시 문제가 있다면
2. USB가 연결 선이 보조전원과 함께 달려진 USB전원 공급 방식 입니다.
혹시 이런 방식이라면 보조전원을 연결하세요 

 

 

USB 포트에 동시에 전원 + USB 를 연결하여 보조 전원을 줄 수 가 있죠
제품에 따라 없는 것도 있습니다.

 

 


3. 일반 어탭터용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보조 전원 공급 방식이 있습니다. 
 볼트(V) 암페어에 맞는 어댑터를 구입하여 연결해 주면 됩니다 (2.5인치 외장 하드 구입시 별매됨)

 

 

 

4. 임시 방편 사용을 원할 경우


  

요즘은 컴퓨터의 메인보드가 USB2.0 지원이  대부분인지라..물론 USB 타입 외장 하드도 2.x 지원이 많죠..
이 기능을 잠시 컴퓨터의 '장치관리자'에 가서 '사용중지'를 해놓으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일부는 컴퓨터 부팅하라고 메시지 뜨는데 재부팅 안해도 됨.
  • 외장하드가 혹시라도 USB1.x 버젼 지원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작동이 안될 수도 있음

 

 

 

 

USB 2.X를 '사용안함'으로 설정 후 , 아래처럼 'USB대용량 장치'가 정상으로 로딩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