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는 하루에 몇잔이 적당할까?

라이프 by 마음의꿀단지

커피는 하루에 몇잔이 적당할까?


커피에 대해서는 임상실험을 비롯한 여러 매체와 언론에서  보도 된 적이 있습니다
커피내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과 카페인과 이외의 물질들은
다이어트에 좋고....
암을 예방하는 등 집중력에 도움을 주고.. 하루에 3잔~4잔 정도를 권장하고 있으며
너무 과다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한잔의 커피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 잠을 깨는 기능으로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며
바로 식사전에 커피는 입맛을 떨어 뜨릴 수 있으므로 , 점심 식사 바로 전에는 되도록이면 마시지를 않습니다

2번째 한잔은 
점심 식사후 식후라서  한잔을 마시며, 아무래도 이때는 습관성이듯 싶습니다
주위의 동료들과 어울려서 자연스럽게 마시게 되는 편이죠


마지만 3번째 한잔의 커피는
한참 졸음이 오는 시간대에 졸음을 쫓기 위해서 한잔 마시게 됩니다
그러면
총 3잔 정도를  하루에 주로 마십니다

회사내에서의 업무 미팅을 하거나 특별한 경우가 발생이 되면 
자연스럽게 또 한잔이 더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커피는 ?

 
오리지날 원두커피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자판기 커피로 주로 이용을 하고 있는데
자판기용은 원두에 비해서 프림과 설탕의 추가로 인해 커피의  칼로리의 높아지므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꺼려 하는 편이고 주로 깔금한 맛인 오리지널로 마시곤 합니다  
결국 원두커피 한잔과 일반 자판기용 커피의 한잔 차이는 카페인의 함량과 칼로리의 차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사실 원두에 맛이 길들여 졌다면 , 일반 커피는 마시기가 조금 힘든건 사실입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를 꺼려하는 분을 위한
카페인이 제거된 커피도 물론 판매하고 있습니다



▶졸음을 방지해 주는 기능은 모두 공감
자판기의 일반 커피보다 원두가 더 졸음을 방지해 줄 수 있겠네요
운전중에 졸음방지 및 졸리기 전에 미리  한잔 마셔두면 졸음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아시는 사실들~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커피
혈중의 알콜 농도를 떨어 뜨리게 하는 카페인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에 포함된 이뇨작용 때문인것 같습니다


정신을 맑게 해주는 커피
아침에 차 한잔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 잠을 깨도록 도와 주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 빈속에 커피 마시면 속이 쓰리신 분이라면 금해야 겠죠.
아침에 찬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처럼..이와 비슷하다고 보여 집니다



▶대화할 때 필수적으로 마시는 커피
업무적으로 잠시 쉬도록 만들거나, 잠시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만드는 커피!
대부분 차(tea) 보다는 커피를 마시게 되는데 , 이는 인간관계시 상대방과 대화 할 때 주로 커피가 따라 다닙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커뮤니케이션 상황시엔
대부분 커피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다보면 자연스럽게 동료와 만날 수도 있고, 친해 질 수도 있고,
이로써, 커피하나가 인간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계기도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기능과 입냄새 제거 등
카페인은 신체 에너지 소비를 늘려서 다이어트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런 기능은 해 보신 분들만 느끼실 수 있겠네요
이와 반대로, 커피를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체형이 마른 분들에겐
더 살이 빠지는 기능을 하여 커피가 해로울 수도 있을 겁니다 ㅠㅠ
입냄새가 좀 있으시다면 커피로 냄새를 중화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담배 냄새를 해결하는데 좋겠네요



▶간혹 식사 바로 전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입맛이 떨어져서 식욕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자기 전에 과도한 커피 섭취는 또한 숙면을 방해 하기도 하고
야간의 신체의 바이오리듬을 깨뜨릴 수 있어서 자제를 해야 할 겁니다
사람에 따라서 자기 전에 커피를 마셔도 무난하게 푹~잠을 청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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