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파일 크기가 0인 파일이 삭제가 안 될 경우

by 마음의꿀단지 2009. 11. 9.

파일 크기가 0인 파일이 삭제가 안 될 경우


얼마전부터 파일이 크기가 0인 파일이 하나 난데 없이 생겼었는데요
파일이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

파일이 어떤 무언가에 공유되어 이런 현상이 발생하거나 , 소유권 관련 오류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본인 역시 이런 문제가 발생되어 ..난감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헉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 봤는데 삭제가 잘 되지 않아 결국 삭제를 했습니다만
마지막 5번째 방법인 Delete Doctor로 삭제 완료 했습니다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아래처럼 이런 "항목을 삭제할 수없습니다 " 불가 메세지가 뜨거나 , "파일을 디스크에서 읽을 수 없다"는 등등의 오류를 뿌려 주어 삭제가 불가능 한 경우입니다








※ 파일이 삭제가 잘 되지 않을 경우 시도 해 볼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1.윈도우를 안전모드로 부팅하여 파일을 삭제 시도를 해봅니다
  -컴퓨터 초기 부팅시 F8키로 눌러 , 안전 모드로 윈도우를 부팅합니다


2.삭제될 파일의(폴더) 소유권을 변경하여 삭제를 시도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속성-보안-고급) 눌러 해당 파일의 소유권을 변경 한 후 삭제를 시도합니다
 

3.MS의 sdelete 파일을 이용하여 삭제를 시도 합니다
http://technet.microsoft.com/ko-kr/sysinternals/bb897443(en-us).aspx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도스명령어로 작업을 해야 하므로 번거롭습니다

sdelete.exe 를 복사한 후 , 삭제를 하고자 하는 폴더에 복사를 한후
도스 명령어로 삭제를 진행 합니다


sdelete [-p passes] [-s] [-q] <file or directory>
sdelete [-p passes] [-z|-c] [drive letter] -c Zero free space (good for virtual disk optimization).

-p       passes Specifies number of overwrite passes.
-s       Recurse subdirectories.
-q       Don't print errors (quiet).
-z       Cleanse free space.




     -s의 의미는 디렉토리를 의미하며, error_file의 폴더를 모조리 삭제 합니다



4.unlocker 를 다운 받아 삭제를 시도 해 봅니다
윈도우 버젼이라 사용하기 쉽고 , 아래 무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설명도 있습니다
자료실에서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글 버젼!
http://ccollomb.free.fr/unlocker/#download

웬만하면 이걸로도 삭제가 되는데요 ...이것 까지 시도 했는데 역시 삭제가 실패 했습니다
이와 비슷한 copylock 이란 영문 무료 툴로 있는데요 쉽게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는 무료 툴입니다
사용법은 실행 시키면, add 하여 파일을 선택 한 후 , 삭제하는 겁니다




5. delete doctor 란 무료 툴로 삭제를 시도합니다 

 - 삭제할 폴더 경로를 선택 합니다 
 - 3번의 경우는 컴퓨터를 부팅하면서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 1번 부터 4번 순으로 삭제시도를 해 봅니다
 
☞무료 다운로드 => http://www.diskcleaners.com/



  크기가 0인 파일이 완벽하게 삭제됨


이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