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석화구이 맛을 보다 ~

by 마음의꿀단지 2010. 3. 4.

석화구이 맛을 보다

영흥도 다녀오다가 길거리에 석화구이 만원! 걸려 있길래 들어 가 보았는데요
3월~4월까지는 석화구이를 맛 볼 수 있고 저렴합니다 ~
요즘 날씨가 춥지 않아 딱 좋네요 ..

5월 이후에는 굴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맛 보기가 좀 곤란합니다
한 바구니에 만원 정도 하는데 2인 정도는 먹을 분량입니다





석화구이 먹을 때 조심해야 할 것은
굴껍질이 뜨거운 불에 딱딱 튀게 되는데요 눈조심을 위해서 어떤 곳은 눈 보호 안경도 주는 곳도 있습니다
눈 보호 안경이 있었는데 뭐..저야 원래 안경을 착용한 터라 필요가 없었네요
굴 껍질이 튀지 않게 불에 굽는 것이 요령이지요 물기가 불에 마른 상태에서 오래 놔두면
팍팍! 튀므로 주의!!!


석화구이는 굴껍질이 불에 팍! 튀기 때문에
나름대로 더 좋아하는 스타일이 석화찜입니다
...




배고파서 그런지 맛이 더더욱 끝내 주었는데요 ...
바다냄새가 살짝 나는 굴맛이 일품였습니다..

석화구이는 바다냄새가 좀 나는 곳에서 맛을 봐야~~맛이 더욱 좋네요


시내 근방에도 석화구이를 파는 곳을 가봤는데요
바닷가 근처 보다 양도 조금 적은 편이고 ..일단은~! 드라이브삼아 석화구이 맛 보는것이
제맛을 볼수 있었습니다



관련글
[살아가는 이야기/음식과 맛을 찾아서] - 굴찜, 담백한 석화찜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