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네비게이션 맵, 맵피고 Mappy Go 사용 후기

by 마음의꿀단지 2010. 7. 7.

네비게이션 맵, 맵피고 Mappy Go 사용 후기
맵피 유나이티드가 새로 업그레이드 Mappy Go!
두달 전 맵피유나이티드 맵이 새로 업그레이드 된 맵피GO로 변경이 있었다

 

실망 자체!
홈페이지 결국! 난리였다  맵피GO로 경로검색, 길안내에서 돌리고 돌리는 경로 문제, 특히 후행성과 무엇보다도 네비게이션의 생명인 길찾기 본연의 기능이 제대로 구현이 되지 않아 홈페이지의 게시판에는 사용자의 질타와 반발이 심했다




맵피고 내가 느낀 개선사항은?

터치용 버튼크기가 전보다 작아지고 막상 사용해본 결과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개선된 사항도 있었다

네비단말기와 GPS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으나 , 주행중 재경로 탐색 속도가 빠르게 개선, GPS 연결 속도가
전 보다 빨라 졌다 물론 네비게이션 자체 기기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왜 이렇게 되었을까?

1.네비의 생명은  경로탐색이 길안내,최고 중요하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완전한 실주행 테스트가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물론 경로 주행 테스트를 했을 거라 본다
 실주행 테스트 하고 맵피GO를 내놨다면 후행성은 예방 될 수 있었고
 경로별 탐색시 가까운 길을 놔두고 빙~~~돌아가는 경로 탐색은 사용자의 눈쌀을 찌뿌린다

2.네비게이션 사용자는 7인치용도 있고 적은 3인치용 네비게이션 사용자도 배려를..
맵유나이트에서 사용하는 맵은 터치용 버튼이 큼직해서 좋았는데 새로운 맵피GO는 크기가 작지 않은가 ...네비 3인치 사용자를 고려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듬


 




맵피고로 업그레이드 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맵피를 백업했었다 물론 지금 맵이 작동이 되어 버려 지워 버렸지만!
네비용 기기의 회사에서 펌웨어가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므로
반드시 최신 네비게이션 펌웨어 업그레이드 해줘야 한다

 



현재 지금 맵피고 업그레이드 상태는?...

 

 

2차 맵피고 업그레이드 후 주행을 해 본 결과 ,후행성도 사라지고 ,기존의 문제가 많았던 
돌리고~빙빙?~돌리는 경로탐색이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다 



맵피고는 만도에서 새로 개발된 맵인듯 한데 기존의 맵피는 이름이 바뀌어 다른 네비용 맵업체로 넘어 갔다 
맵피고의 꾸준한 개선 업그레이드와 정기적인 꾸준한 업데이트는 장점인데
예전의 맵피유나이티드처럼 뛰어난 경로 탐색과  정기적으로 꾸준한 맵업데이트로 다시 새로운 맵피고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