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조의 심장,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의 문화와 예술

문화와전시 by 마음의꿀단지

불사조의 심장,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의 문화와 예술



전시회 제목이 불사조의 심장이라고  귀가 솔깃했드랬네요 ㅎㅎ 
간단히 말하면 아랍에미리트..의 문화를 알리는 기획전시로 그나라의 문화에 대해 살펴보고
관람하면서 체험도 해보는 전시회 입니다 

10월 달 초에 다녀온 건데 ...포스팅이 좀 늦었죠 빈둥빈둥 대다가 말이죠 ^^

중동권 나라의 문화와 예술은 처음에 대하는 터라 밝거나 경쾌한 느낌은 보이지 않았고 뭔가 노동에
지친듯한 그런 뉘앙스를 느꼈습니다 내가 지쳐서 그런건지 ..zz ~



아랍인의 각종 장신구가 전시,

머리장식을 비롯하여 반지 팔찌, 목걸이, 머리띠...허리티 ,심지어 반지도 
전시를 해 놔서 그나마 눈이 번쩍 뜨였었는데 그나라의 결혼식이나 특별한 날에 여자들이 착용한다고 그러네요 
꽤 하려해 보이며 꽤 무겁겠죠..? 금이라서..





왜 일부 작품들이 눈을 감고 있을까? 

아래 작품들을 보면 고민에 사로 잡힌 듯한 느낌 , 뭔가에 빠져 있는 듯한 느낌도 있는데요 
자신의 정체정과 관련이있는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눈을 감고 있는 작품들을 첨 느낀 생각은 ...고민하고 있나 ...그런줄로 만 알았죠 근데..
사람을 스캐너에 투사하여 만든 작품이라 눈을 감고 있다고 합니다 허허~
예술의 한 장르로 개척을 했다는 군요 






노동자의 피곤함과 말할수 없는 뭔가의 괴로움이 아래 사진에서 느껴졌는데요 
작가가 의도한 거랑 제가 생각한 거랑 다르게 작품을 대할 수도 있어요 ...하여간
그러나 우짜겠습니꺄~  먹고 살아야 하는것이 인생인 것을! 
 





동영상으로 보는 작품 



중세시대 고지도 전시 , 앗 ! 우리나라 대한민국도 있다!!


중세시대의 이슬람지도 무려 55점이 전시되어 있어서 이거...뭔 이런 지도가 많어! ....그랬죠
아라비아 반도등을 비롯하여 ,그림으로만 보던 지도를 직접 가서 보니 새롭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유심히 살펴본것은 아시아 지역에 우리나라 지도가 그려져 있는 것을 봤는데요 
중세시대라 그런지 한반도 땅덩어리가 완전 섬처럼 분리 또는 지금의 지도모양하고 다르게 되어 있더라고요 ...ㅎㅎ 




아래 우리나라 corea 찾으셨읍니까?  반가운거..ㅋㅋ 

혹시 전시회 보게 되면 55개 지도에서 우리나라 재미로 찾아 보세요~


베두인텐트 전시 

중동 사막에 거주하는 유목민들이 쓰는 텐트입니다 그래도 쇼파까지 갖출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ㅎㅎ 



서예 분야 

서예는 이슬람의 경전인 코란과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발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얼핏보면 그냥 문양처럼 보이기 하고 , 글자가 애벌레 같기도 하고 말이죠 특이 합니다 ㅎㅎ 

꼬부랑 글씨로 마치 뭔가를 디자인 한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나라의 문화를 아직 모르고 처음이다 보니 
이런 표현이 나올 수 밖에 없죠 ...ㅎㅎ 
다른 나라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문화를 접하게 되면 이와 똑같은 생각을 하게 될수도 있겠네요 







가을이란 단어가 아랍어로 ..


전시기간: 2011.9.17~11.20
위치 :경기도 미술관 2층 , 무료입장  
'문화와전시' 카테고리의 관련글 더보기

글저작권:본문내용 재배포불가!! 링크만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