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향 꽃이 피다 기른지 4년만에

마음의꿀단지

·

2012. 4. 17.

4년만에 꽃핀 만리향, 만리까지 향이 갈까말까? 안가지 가기는 뭘!

4년전 만리향 아주 조그만 묘목을 구입, 3천원에 구입을 해서 애지중지 분갈이 하고 키웠는데요
처음에 구입할 때 천리향 이라고 그랬던 거 같은데 키워보니 만리향!
언제 꽃이 필까...해마다 조금씩 커가는 것을 보면서 그렇게 그렇게 해를 넘기는 시점인 
올해에 드디어 꽃망울을 맺어 만리향 꽃 피기 시작했습니다 

판매하시는 분이 그러더라고요 ..아마 3년정도 키우면 꽃을 피울거라고 ! 크게 기대했죠 만리향 꽃좀 보자라고,
근데 3년째 되어도 무소식이던 만리향 올해는 꽃이란 탄생의 소식을 전해 줬습니다 
 
지름이 약 2mm 정도 되는 가지 달랑 2개 있는 묘목을 구입한 것인데, 만리향을 키워보고 싶어서 구입했죠 
아래 사진은, 작년 2011.4월 봄에 사진 찍어 놓은 것인데 처음에 이게 꽃일까 기대를 좀 했는데 ...열심히 자라주고 있었죠
 
 
만리향기르기

만리향 꽃 / 돈나무

 

참고로 만리향 키우다 보면 거의 해마다 꽃을 피우는데 한해 건너 띄고 다음해에 만리향 꽃이 필수 있다고 합니다

 

만리향나무

 

 
만리향 키우기가 쉬운편 입니다
 
일단 추위에 강합니다 추운겨울에도 베란다에 그냥 놔두었고(주의!), 어린묘목은 한해 겨울은 실내로 이동 했음, 다음해 부터 베란다로 직행! 물은 주기적으로 잘 주었으며 
만리향은 비교적 성장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올해에는 나무줄기가 작년보다 약 1.5배 정도 자랐습니다   
 
만리향의 특징은 잎이 타원형으로 둥글며 매끈하며, 만리향을 돈나무 라고도 합니다 
만리향이 과연 꽃향기가 만리까지 갈지는 의문, (절대 안갑니다) 만리향 꽃향기는 은은하고 아주 좋습니다 말이 그렇다는 얘기지!  

만리향꽃 , 꽃향기는? 

 
서서히 개화를 시작했습니다 베란다에 만리향 꽃향기 은은한 것이 향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리향 키워볼 만하며, 식물 추천 합니다 
 
 
만리향꽃

 

 
만리향 꽃 지금 개화 중 입니다 향기가 특이 합니다.설명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만리향꽃향기

 

이번에 만리향 키우기 도전했으므로 다음번에 천리향 묘목을 사다가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화원집에서 얼핏 듯기로는 천리향이 꽃향기가 더 강하다고 들은 기억도 나는데요 화원가서 보기 천리향 꽃향기 더 좋습니다.
 
묘목부터 시작하여 식물이 커가면서 기르는 과정이 더 정감적으로 좋다고 말씀을 하고 싶고요 
특히 화분에 키우는 식물 물주기 귀차니즘이 작렬할 때도 있습니다 물 식물 필수 요소 입니다.
 
 
일단 꽃피면 뭐든지 좋습니다 쓸데없이 너무 자주 피는 꽃은 지겨울 때도 있지만 ,오랜시간 동안 후에 
보는 만리향 꽃향기는 키워보신 분들만 느끼실 수 있는 커다란 기쁨 입니다

 

올해도 학자스민 꽃이 피었는데 조만간 글을...

 

 

copyright ⓒ 블로그 글 재배포 금지!
2개의 댓글

  • PLUSTWO

    2012.04.20 10:14 신고

    너무 오랜만의 포스팅이십니다...그간 별일없어셨죠...?
    식물키우기 생각보다 너무 힘들어요...울집에 또 한녀석 시름하고 있습니다...ㅠㅠ
    만리향 생각보다 쉽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볼까요...^^

    • 마음의꿀단지

      2012.04.23 21:13 신고

      플투님 , 오랜만에 뵙습니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만사귀차니즘에 전처럼 많이 싸돌아 다니지 않고 있습니다요 ㅎㅎ
      만리향 구해다가 키워보세요 기르기 쉽습니다 조만간 천리향 구해다가 키워볼까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