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입술포진 연고 티로클겔 사용해 보니

by 마음의꿀단지 2020. 3. 5.

입술포진 연고 티로클겔 사용해 봤다 입술포진 처음에 발랐던 아시클로버 연고를 바르다가 어느정도 입술물집이 없어지고나서 발랐더니 피부 상처가 빨리 아물었습니다

입술물집 생기는 원인은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또는 면역력 저하 떨어 지면 생기곤 하는데 한번 물집이 생기면 낫던 자리에 또 생기고 정말 피곤한 존재입니다.

 

밥먹을 때도 입술물집 땜에 따끔거리고 불편하고 세수 할때도 정말 불편하고, 고양이 세수해야 하고, 수건은 단독1인 사용해야 합니다. 타인에게 단순포진 감염 우려 있습니다.

티로클겔 5g 짜리 약국에서 구입해서 발랐는데 효과 있습니다

 

입술포진 연고 티로클겔

 

 

티로클겔 5g 약국에서 구입 가격 4천원

 

 

그런데 티로클겔 효과, 상처 , 화상 , 곪은 피부감염증 같은데도 바를수 있습니다

 

티로클겔 이 좋을까? 후시딘연고 좋을까?

입술물집이 가라앉고 나서, 물집 잡혔던 자리가 딱딱한 딱지가 생겨서 후시딘 연고 얇게 발랐더니 상처 보호도 되고 피부가 빨리 재생되어 좋더구만! 

 

후시딘 연고는 물집이 가라앉고 딱딱해 졌을 때 발라 주면 됩니다. 딱지 강제로 떼어 내지 마세요! 저절로 떨어 질때 까지 후시딘 발라 줍니다.+ 비타민 영양제 (미네랄 포함 된 영양제 ) 함게 드시면 좋습니다.내 경험상.

 

단지 후시딘연고는 피부감염 및 상처보호 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듯. 입술물집에 물집 위에 아시클로버 연고 바르다가 물집 가라 앉으면  티로클겔 바르는 것이 우선 순위 입니다.

심할 경우 병원 피부과로! 의사 처방전 받아 아씨클로버 약 먹으면 더 빨리 낫습니다.

 

 

입술포진 연고 티로클겔2

 

 

티로클겔 성분 : 티로트리신 1mg 이며  무색의 투명한 겔의 형태로 되어 있어서 피부에 발라도 별루 표시가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후시딘 처럼!

 

 

입술포진 연고 티로클겔3

 

 

입술물집 생기면 피부과 가서 처방전 받아 약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바이러스 연고도 바르고 항바이러스 알약( 아씨클로버 약) 먹으면 입술물집 정말 빨리 낫는다. 3~4일 정도면 어느정도 가라앉는데 경험상 보통 7일 정도 걸립니다.

 

피부과 처방전 받으면, 항바이러스 알약이 들어가 있고 , 바르는 연고 바이버 연고 또는 아시클로버 연고 처방 해줬다! 병원마다 다를수도 있지만!

 

 

입술물집 왜 나만 생길까?

 

왜 입술물집 생기는 사람만 있냐고 물어 봤더니 그것도 물려 받는다나 어쩐다나..입술물집 생기지 않는 사람도 있다는 것입니다

한번 입술물집 생기면 숨어 있다가 면역력 저하 되면 다시 기승을 부려 귀찮게 만드는 존재인데 죽을때 까지 평생 따라 다니는 망할! 항바이러스 같으니!

 

 

결론

입술물집 어느정도 부풀었던 것이 줄어 들고, 더이상 진물이 나지 않으면 바로 티로클겔 발라 주면 좋다

입물물집 심하면 피부과 방문하여 의사처방전 받아 아씨클로버 복용 하면 더 빨리 낫습니다.

 

멀티 비티민 후기,먹기 편한 종근당 건강 멀티비타민 미네랄 [ 츄어블 비타민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