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욕실 수건걸이 후기 [ 2단 수건 걸이 교체 ]

by 마음의꿀단지 2020. 12. 10.

욕실 수건걸이 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 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욕실 수건걸이 1단 이였는데 이번에 수건걸이 2단 바꾸어서 실용성 좋아 졌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수건걸이 한쪽 부분에 녹이 발생하여 새로운 욕실 2단 수건걸이 바꿨습니다. 기존에 쓰던 수건걸이 와 새로 구입 한 수건걸이 길이 거의 동일 한 사이즈 입니다. 따로 벽에 드릴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수건 걸이 사이즈 다르면 타일벽면 드릴이용 하여 구멍 홀을 뚫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욕실 수건걸이 2단 구입 설치 후기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1

 

 

새로 구입한 스테인레스 2단 욕실 수건걸이 벽면 홀에 스크류 나사못 이용하여 부착 하는 방식 입니다. 어떻게 부착하는 것일까? 동봉된 설명서 없습니다. 잘 보고 알아서 쓰라는 것이여!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2

 

 

수건걸이 부착 부위 살펴 보니 내부 뚜껑을 분리 하여야 하는데, 렌치 이용하여 분리 했습니다.

원형캡을 먼저 벽면에 부착, 다음에 본체를 부착 방식 입니다.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3

 

이제품 욕실 수건 걸이 짐작으로 벽면에 수직으로 홀이 있는 형태로 벽면 2개 고정해야 하는 정도! 유추가 됩니다.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4

 

 

추가적으로 동봉된 부품 스크류 나사못 , 흰색의 플라스틱 칼블럭, 렌치 1개 들어 있습니다

 

 

 

렌치로 나사를 돌려 벽면고정용 원형판 분리 합니다. 나중에  2단 수건걸이벽면에 고정 할 때 렌치 이용 합니다.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5

 

 

원형 속캡 분리 되어 있습니다. 구멍이 3개 뚫려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타일 벽면에 홀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 하려고 합니다.

 

타일 벽면에 원형판을 스크류 이용하여 먼저 고정 하고, 수건 걸이 부착 하고 하단부 렌치 이용하여 렌치나사 조여 주면 됩니다.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6

 

 

기존에 사용하던 수건 걸이 홀의 방향이 가로 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새로 구입 한 수건걸이 홀은 수직 방향으로 3개 홀이 있는 상태.

1개의 홀만 이용하여 새로 구입한 수건 걸이 부착을 했습니다. 

 

 

 

타일벽면에 기존에 쓰던 홀 이용하여 욕실 수건걸이 부착 시켰습니다. 무겁지 않은 수건을 거는 용도 이므로 스크류 1개 사용 해도 끄떡 없습니다 무거운 물건 수건걸이에 걸을 일도 없으므로.

 

욕실 수건 걸이 2단 교체 부착 완료

 

욕실 수건걸이후기 2단 수건 걸이 교체7

 

 

욕실 수건 걸이 2단 완료! 기존 쓰던 홀 이용하여 쉽게 교체를 했으며 수건 걸이 길이 적당한 사이즈 고려 하여 구입 했으며, 제품 길이에 따라 드릴 이용하여 타일 벽면 뚫어야 설치 할수 있는 제품 있을 수 있습니다.

 

타일에 드릴 작업 할 때  타일파손 방지, 드릴 사용팁!

 

타일 위에 테이프 붙이고 그 위에서 드릴 작업하면 타일 깨지는 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