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도꼭지 패킹 , 수도꼭지 물이 샐때 수도패킹 교체 방법

by 마음의꿀단지 2021. 2. 10.

수도꼭지 물이 새고 있습니다. 수도꼭지 통째로 바꿔야 할까요? 그럴 필요까지 있을까요? 수도꼭지 내부 분해 하면 수도패킹 들어 있어서 물을 나오게 하고 잠그게 하는 기능을 하며 수도꼭지 패킹이 망가진 겁니다. 수도 패킹 없는 수도꼭지 있을수 있음, 수도 고무 패킹 이것이 문제로다

 

수도꼭지 물이 샐때 수도 고무패킹 확인

수도꼭지 고무패킹 크기 있으며 사이즈 잘 맞추어 구입 해서 교체 하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죠. 수도꼭지 패킹은 철물점 가서 구입 하거나 인터넷 오픈마켓 검색하면 구입 할수 있습니다. 먼저 수도꼭지 분해 하여 수도꼭지 사이즈 알아야 합니다. 크기가 큰것이 있고 약간 작은 것이 있습니다. 아래는 큰 수도꼭지 패킹 입니다.

수도 고무 패킹 고무가 덮여 있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 있습니다.

 

수도꼭지 패킹

 

 

수도꼭지 물이 새면 수도패킹 확인

세탁기 연결용 수도꼭지에서 물이 샙니다 수도꼭지 고무패킹 교체 하면 물이 새지 않게 할수 있습니다. 만약 고무패킹 교체 했음에도 불구하고 물이 샌다면 수도꼭지 통째로 교체 해야 겠죠.

수도꼭지 패킹 교체 전에 반드시 메인 양수함에서 물 차단 밸브 잠그고 진행!

수도 고무 패킹 확인 해 봐야죠.

 

 

 

수도꼭지 패킹 교체 방법

오랬동안 손잡이 내부에 있어서 그런지 지저분 합니다.보통 8각으로 되어 있어서 스패너 이용하여 돌려 분리 하는데 약간 다르게 바이스 플라이어 공구로 돌려야 하는데 없다면 펜치로 잘 맞추어 돌려 주면 됩니다

 

수도꼭지 분해

 

수도꼭지 분해 : 고무패킹 꺼내기

수고꼭지 내부에 수도패킹 들어 있으므로 롱로우즈 또는 적당한 공구 이용하여 빼내면 됩니다.

수도 고무 패킹 안쪽에 있어서 사진에서 어렵고 위에서 보면 있습니다.

 

 

수도꼭지 분해

 

 

수도고무패킹 부분만 부스러져서 있더군요,끝부분에 고무가 있어야 하며 오래되면 고무가 경화 딱딱 하거나 고무패킹 찢어질수 있기 때문에 수도꼭지 물이 새는 것입니다.

 

 

기존에 쓰던 수도꼭지 패킹은  신주 끝부분에 원형고무패킹 별도로 끼워 쓸수 있는 제품 인듯 한데 통째로 바꿔주는 것이 편리 하죠. 빼어낸 고무패킹 사이즈 두께가 3mm  지름 17mm 정도 됩니다.

수도 고무 패킹 별도 끼워 쓸수 있습니다

 

수도꼭지 고무패킹 - 끝에 고무패킹 있어야 함

 

 

수도축 부분 녹이 슬어 있는데 뭐 걍~ 그냥 씁니다. 원래 황동은 녹이 잘 나지 않는데 녹이 난 것으로 봐서 퀄리티가 삐리리 한 제품인듯 합니다. 아니면 수도꼭지 자체에서 녹이 묻어서 그럴수도. 닦아야 하는데 냅둡니다.

 

 

 

 

수도꼭지 고무패킹 수도꼭지 내부에서 아래처럼 체결 됩니다.

물의 흐름을 차단했다가 열었다가 하는 원리 입니다.

 

 

 

새로 구입한 수도꼭지 패킹 안에 넣고 원래대로 수도꼭지 조립 하면 됩니다.

 

 

 

수도꼭지 물이 샐때  수도고무패킹 교체 하면 끝. 

수도꼭지 고무패킹 교체 어렵지 않습니다. 수도꼭지 패킹 별도로 구입해서 교체 하면 수도꼭지 물이 새지 않습니다

수도 고무 패킹 가격 5백원 정도 합니다.

 

세면대 급수 연결 호스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