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잠이 안올 때 불면증 극복 하는 방법

by 마음의꿀단지 2022. 5. 6.

잠이 안올 때 불면증 극복 하는 방법, 잠을 푹 자야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불면증 때문에 잠이 안올때 나름대로 쓰는 방법 입니다. 꿀잠 자는 것이 건강에 좋다 라는 것은 팩트 입니다

 

잠이 안올때 이유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이유 및 심리적인 스트레스 받았거나 여러가지 정신적 이유가 있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레스 받으면 밤에 불면증 생겨서 아래처럼 블면증 극복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잠이 오지 않아서 새벽 4시 되었는데 불구하고 날이 밝아 오는데도, 밤에 잠을 못 자면 바이오리듬 깨져서 그런지 낮에 무진장 피곤 합니다. 뭘 해도 멍하니 있게 되더군요

 

잠이 안올 때 불면증 극복 하는 방법
잠이 안올때 불면증

 

 

불면증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

 

잠이 안 올때 난감합니다.

낮시간 동안 너무 많은 커피 같은 것을 많이 마시면 잠이 안올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커피 3잔 이상 마셨더니 잠이 안오더군요 너무 많은 카페인 섭취는 불면증 원인 될수 있습니다.

잠이 안올때 주로 하는 방법인데 주로 명상음악 , 자연의 소리 같은 것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고 눈을 감고 들으면 순간 잠이 들어 , 눈 뜨면 아침! 

 

  • 잠들기 전에 잠시 앉아 명상을 하여 머리속의 잡생각을 비워 주면 도움이 됩니다. 낮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잠이 안 올수 있습니다. 잡생각이 많으면 잠이 안 옵니다.
  • 명상음악 들으면서 잠을 청하여 보면 수면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수면음악 인터넷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 눈을 감고 가만히 100부터 숫자를 거꾸로 세어 봅니다. 100 99 98 97 .... 눈떠 보니  아침
  • 잠시 산책을 하면 불면증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 밤에 조금 불안하고 위험.
  • 잠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잔을 마시거나 샤워를 해주면 잠이 오지 않을때 수면에 도움이 되더군요  

 

잠이 안올때 듣는 음악 : 유튜브 검색 하면 명상음악 무진장 많음 mp3 내려 받아 스마트폰에 올려서 쓰도록.

 

https://youtube.com 

 

YouTube

 

www.youtube.com

유튜브 수면유도 음악 듣기 취침음악 듣기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E%A0%EC%9D%B4+%EC%95%88%EC%98%AC%EB%95%8C+%EC%88%98%EB%A9%B4%EC%9C%A0%EB%8F%84+%EC%9D%8C%EC%95%85

 

www.youtube.com

 

밤에 배고파서 간식을 좀 먹어야 잠이 오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개인 신체 취향에 따른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배고프면 밤에 잠이 안 와서 배를 빵빵하게 채워야 한다나...허허 건강에 별루 좋지 않은 습관 입니다.

 

언젠가 스트레스 받아서 밤에 간식을 배불리 먹고 잠들었더니 다음날, 속이 더부룩 하니 컨디션이 별루 좋지 않더군요.

 

 

 

 

잠이 안올 때 불면증 극복 하는 방법

 

 

불면증 치료 병원에 방문

 

멜라토닌 인체 생체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수면을 컨트롤 하게 됩니다. 멜라토닌 컨트롤 보충해 주는 것이죠

심한 경우 수면제 또는 약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불면증 치료를 해야 합니다.

 

사실 약품에 의존하게 되면 습관성이 되어 매일 약 복용을 하게 되어 의지하므로 개인적으로 별루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심각한 경우라면 어쩔수 없겠죠 약국에 불면증 치료 약을 구입 해서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불면증 수면 영양제, 보조적으로 도움 됩니다.

 

잠이 안올때 수면 영양제 드시면 불면증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인터넷 판매 오픈마켓에서 있는데 그거 먹고 효과 보신 분도 있었습니다. 마그네슘 오메가3 레시틴 비타민 B군 등이 함유된 수면 영양제 드시면 불면증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영양제 복용하지 않았지만 요즘 종합비타민 영양제 또한 보조적으로 먹고 있는데 불면증 조금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