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구두 선택 요령

라이프 by 마음의꿀단지


건강에 좋은 구두 ,신발 선택 요령


발은 사람의 전신과도 같고 발이 아프면 몸 전체가 피곤하고 또한
맨발 상태로,  흙으로 된 (아스팔트가 아님) 땅을 걸어보는 것도 좋고 ,몸의 기력을 증강시켜준다고 한다
신발이 다양한 편이라 구두,단화,운동화, 하이힐,수십 가지가 존재한다. 심지어는 짚신도 신고 다니는 사람도 있지 않았는가..

정장차림에 운동화 신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멋도 중요하지만 내발에 맞는, 발이 좋아하는 , 신으면 발이 편안해 지는
그런 신발을 찾는 요령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로 출퇴근시 80~90% 직장인이 신고 다니는 구두와 신발들!
발이 편해야만 피로가 덜 생기고 즐거워 집니다

첫째로 신어보고 약간은 넉넉한 신발로 찾는다
          요즘은  각 회사 제품마다 같은 사이즈인데도 막상  신어 보면 약간씩 느낌이 틀립니다~
          웹사이트에서 신발구매는 본인은 비추천~~ 편안한지 직접 신어 볼수 없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구두 앞쪽이 너무 뾰족한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발가락의 변형과 심한 변형이 올수도 있으므로
          하이힐은 뭐 ~~거의 모든 제품이 애석하게도 뾰족~~^^

세번째 구두 바닥은 손으로 부드럽게 구부려질 정도의 탄력이 있는 걸로 구입
         걷을 때 신발이 잘 구부려지지 않는다면 심한 피로가 몰려온다
         푹신하려고 스폰지 또는 밑창 넣는 것은 신발의 면적을 좁게 만들어  혈액순환 장애로 좋지 않음
         키가 커보이게 신는 신발들 , 특히 바닥 밑창이 두꺼운 신발은 발의 피로가 금방 옵니다

네번째  신발의 가운데가 너무 불쑥 튀어 올라온 것은 삼가한다 
           가운데가 되도록 낮은 것이 편평족을 예방

다섯째 신발은 가급적 저녁에 구입한다
          낮에 계속 움직이다 보면, 발이 부어 올르므로 가급적 오전은 피하세요
          저녁에 신발을 구입하면 한결 편합니다

여섯째 신발은 표면이 딱딱한(뻣뻣한) 신발보다 가급적 부드러운 소재의 신발을 선택합니다 
           부드러운 타입은 딱딱한 타입보다 쉽게 발에 적응이 쉽고
           길들이기에 가장 빠릅니다
       
발에 티눈이 생기거나 물집이 자주생긴다면 , 그 신발이 발에 맞는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신발 전문가는 아니지만
구두도 신어보고 , 케쥬얼화, 운동화 모두 신어 본 바
이중에서 가장 편한 신발은 운동화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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