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떨림 현상 원인은? 주행중 차떨림 바로 이것 때문

by 마음의꿀단지 2022. 10. 26.

자동차 떨림 발생 원인? 얼마전 부터 자동차 주행중 차량 떨림이 생겼습니다. 왜 갑자기 차가 흔들흔들 요동 치는 것인가? 

차량이 미세하게 기우뚱 기우뚱 거리며 주행 합니다.시내 주행 저속 주행 하면 그다지 차량 떨림 흔들림 미세한데 고속 주행중 차량 떨림 좌우 흔들흔들 거리는 현상을 더 쉽게 알수 있었습니다

하부 서스펜션 쪽에 문제? 도대체 뭐지 등속 조인트 문제인가? 휠밸런스 맞지 않아서?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너무 높아서 그런것인가? 경우의 수는 모두생각!

직접  자동차 떨림 현상 원인 찾았습니다.

 

자동차 떨림 발생 원인은

 

 

자동차 떨림 현상 원인은 타이어 문제 

 

 

차량 떨림 원인 현상은 여러가지 있을 수 있을 텐데, 문제는 바로 타이어 바닥면 상태 불량 이었죠.

타이어 외관을 살펴 봐도 별문제 없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 한 지 2년 정도 되어 타이어 상태 아주 좋았는데 

자동차 운전 하면서 이런일은 처음 입니다. 승용차 타이어 불량인가? 

하여간 차량 떨림 원인 찾았죠.

 

타이어 바닥면을 맨손으로, 원형 형태로 더듬어 바닥면의 상태를 확인 해 보니 아니 이럴수가? 

자동차 타이어 바닥 울퉁불퉁 하잖아! 우째 이런일이! 타이어 바닥이 일부 울퉁불퉁 하게 변형이 되어 있었습니다.

주행중 차떨림 발생 했던 것입니다.

 

 

 

 

자동차 떨림 발생 원인은

 

 

조수석 자동차 타이어 바닥이 일부 울퉁불퉁 하여 주행 중 차량 떨림 흔들흔들 거렸던 것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바닥면 고르지 못하므로 고속 주행시 더 심하게 자동차 떨림 심했던 것이지요.  

운전석 타이어 및 모든 타이어 손바닥으로 더듬어 확인 해 봤는데 조수석 타이어 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자동차 떨림 발생 원인은

 

 

 

자동차 떨림 현상 해결, 조수석 자동차 타이어 문제 있으니 교체? 

 

 

운전석 자동차 타이어 포함 하여 앞 타이어 2개를 교체 했습니다. 타이어 마모가 약간 있었기 때문에 2개를 교체 해 준 것입니다. 앞 타이어 균형 조절을 위해서 입니다.

승용차 타이어 갈고 다시 주행 해 보니 승차감 굿! 

자동차 떨림 현상 흔들거림 현상 사라졌습니다. 승차감 굿! 

 

 

등속 조인트 고장 또는 이상시 발생되는 증상들

 

등속 조인트 고장 또는 이상시 발생되는 증상들

자동차 등속 조인트 고장 또는 이상시 발생되는 증상 소음 새차를 구매하여 무사고로 12년이상 타다가, 결국..나의 애마를 정리하고 다른 차로 구입을 하였지만...! 과거에 등속 조인트를 교체한

kkuldanji.tistory.com

 

자동차 소음 진단으로 고장 난 부위는?

 

자동차 소음 진단으로 고장 난 부위는?

자동차 소음 진단으로 고장 난 부위는?  나름대로 차량의 소음이 나면 아래 처럼 기준에 따라  문제점을 찾아 내곤 하는데요 노하우 많은 정비사들은 금방 알수 있는데요, 어느정도 알고 가셔

kkuldanj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