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

by 마음의꿀단지 2021. 1. 4.

자동차 와이퍼 오래 되면 잘 닦이지 않습니다. 소모성 부품이라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한들 고무가 닳아 차량의 유리 잘 닦이지 않게 됩니다. 특히 겨울철에 자동차 와이퍼 고무 얼어서 그런지 더 닦이지 않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경제적으로 날만 교체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와이퍼 고무 날만 바꾸는 것이죠.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오픈마켓 구입 했으며 가격도 오프라인 매장 보다 훨씬 저렴 합니다. 급할 때는 오프라인 매장 이용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인터넷 구입 하는 편입니다.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1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자동차 와이퍼 500mm 450mm 구입 했으며 운전석 쪽은 사실 50mm 큰 사이즈 사용해도 되는데, 꼭 차량 규격에 꼭 맞는 것 쓸필요 있을까요? 기본 규격 맞추는 것이 좋겠지만 운전석 와이퍼 교체 할 경우 가끔 기본 사이즈 보다 50mm 더 큰 사이즈 사용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면 차량 와이퍼 길이가 직접 여유가 있는지 꼭 확인 해 봐야 합니다.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2

 

오픈마켓이나 오프라인 매장 가보면 자동차 와이퍼 종류가 많은데 , 순정 와이퍼 비롯하여 도대체 어떤 자동차 와이퍼를 구입 해야 할지 고민 스럽습니다. 가격이 비싼 와이퍼 비롯하여 저가형 와이퍼 비싼 제품 살까? 아님 어차피 소모성 와이퍼이니 중간 정도 가격 되는 와이퍼 살까? 항상 고민이 됩니다. 아니면 날만 교체하는 것으로 사서 경제적으로 쓸까?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3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그라파이트 코팅 ! 이거 뭣이여? 조용하고 부드럽게 닦임, 와이퍼 성능을 제대로 확인 해 볼수 있는 환경은 주로, 폭우 내릴 때 눈이 내릴 때 와이퍼가 유리면에 잘 밀착하여 닦이는 경우를 생각 해 볼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 눈 비가 오는 환경에서 와이퍼가 얼어서 유리면에 밀착되지 않고 들떠서 제대로 닦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운전 하신 분들은 아시겠죠. 유리면 방향으로 차량 히터 틀어야 합니다.

추운 날씨에 와이퍼 얼면 오십보백보 다 똑같겠죠.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4

 

 

 

자동차 와이퍼 차량 적용표

여기 보면 내 차량이 어떤 사이즈 규격 와이퍼 크기 사용 가능한지 나와 있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구입 할 때 참고 하면 되며 이미 언급 한 것처럼 , 운전석 와이퍼는 좀더 큰 사이즈, 기본사이즈 + 50mm 규격 사용 할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5

 

자동차 와이퍼 끝 부분이 약간 두툼하게 만들어져서 유리면 밀착이 용이 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와이퍼 무게가 있어야 밀작이 잘 되겠죠. 사실 하이브리드 와이퍼 구입 하려고 했는데 오픈마켓에 차량과 맞는 사이즈가 다 팔려서 어쩔수 없이 보쉬 클리어 핏 와이퍼 구입 했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6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7

 

자동차 와이퍼 차량에 부착 방법 설명서 잘 나와 있고 기존 와이퍼 착탈 할 때의 역순으로 조립 하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와이퍼 빠지지 않도록 후크 고리 잘 걸어 주면 됩니다.

 

자동차 와이퍼 보쉬 클리어 핏 구입 후기8

 

자동차 와이퍼 교체 후 차량 유리면 잘 닦입니다. 당연히 새것 이므로 그렇겠지만 내구성은 써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주로 현대 순정 와이퍼 많이 사용 해 왔는데 다음번에 교체시 하이브리드 자동차 와이퍼 구입 해야 겠습니다.

 

[ 더보기]

등속 조인트 고장 또는 이상시 발생되는 증상들

 

등속 조인트 고장 또는 이상시 발생되는 증상들

자동차 등속 조인트 고장 또는 이상시 발생되는 증상 소음 새차를 구매하여 무사고로 12년이상 타다가, 결국..나의 애마를 정리하고 다른 차로 구입을 하였지만...! 과거에 등속 조인트를 교체한

kkuldanji.tistory.com

자동차 밧데리를 직접 교체 DIY , 저렴하게 교체하는 법

 

자동차 밧데리를 직접 DIY , 저렴하게 교체하는 법

자동차 밧데리 교체 , 자동차 배데리 제조일자 확인방법 자동차 밧데리 교체주기는 보통 3년~4년 사이에 교체를 해 줘야 하는 소모부품 입니다 밧데리의 인디게이터 보면 현재 자동차 배터리 상

kkuldanji.tistory.com

자동차 소음 진단으로 고장 난 부위는?

 

자동차 소음 진단으로 고장 난 부위는?

자동차 소음 진단으로 고장 난 부위는?  나름대로 차량의 소음이 나면 아래 처럼 기준에 따라  문제점을 찾아 내곤 하는데요 노하우 많은 정비사들은 금방 알수 있는데요, 어느정도 알고 가셔

kkuldanji.tistory.com